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시간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내가 원하는대로 얼마든지 인터넷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다만 걱정이 되는 한가지가 있다고 한다면 마음껏 데이터를 사용했다가 나중에 후폭풍이 생길 수 있는 요금에 관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이러한 걱정없이 마음껏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장소? 바로 와이파이가 가능한 장소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집에서는 데이터 걱정없이 마음껏 인터넷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집에서 마음껏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 바로 공유기가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마 다들 잘 사용하시고 있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간혹 비밀번호를 몰라서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아마 지금 여러분들이 그러한 상황에 놓이시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집에 있는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모른다라고 해서 인터넷을 즐기지 못할 이유는 전혀 없죠? 다른 곳도 아니고 집에서라면! 간단하게 와이파이 비밀번호 초기화를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좀 더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공유기를 초기화함으로써 비밀번호가 설정되지 않은 상황으로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마 다들 각기 다른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공유기 종류와는 상관없이 아마 다들 공통적으로 기기 어딘가에 보시면 조그마한 리셋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겠습니다. 어떠한 경우는 하얀색으로 누르기 편리하게 표면에 자리잡고 있는 것도 있을 수 있고 또 어떠한 경우는 뾰족한 무엇으로 찔러야만 하게끔 조금 깊숙히 자리잡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좌우지간 결론은 공유기 기기 어딘가에 보시면 리셋 버튼이 조그마하게 자리잡고 있다라는 것이 되겠습니다. 해당 버튼을 몇초간 눌러주시게 되면 불이 감빡이면서 다시 재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실텐데요. 그러면 초기화가 이루어졌다라는 것! 이렇게 하시고서 다시 한번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잡아보시면 비번없이 바로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죠?
이렇게 하신 이후 필요한 경우라면 설정을 통해서 다시 암호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그래서 다음 시간에는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 암호를 설정하는 것이 가능한지에 관한 이야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모두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고 저는 이만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