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껍질 일반쓰레기 애매한 부분이죠

by 교육.com 2016. 11. 30.

먹고나면 어떠한 분류로 처리를 해야하는지 애매하게 생각이 되는 몇가지 항목들이 있죠. 그중에서도 오늘은 바나나에 관한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었던 한가지 바로 바나나껍질 일반쓰레기인지에 관한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복잡하게 다룰 내용도 아니고 바로 결론부터 좀 전해드릴까 하는데요.



"음식물쓰레기로 처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것 말고도 다소 애매하게 생각이 되는 며가지 항목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자면 치킨을 먹고 난뒤의 뼈라던가 혹은 각종 과일의 시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이러한 모든 항목을 간단하게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을 한가지 좀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기억해두시면 분명 도움이 될만한 소소한 팁 한가지가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 동물이 먹을 수 있는 종류라면..! 


음식물쓰레기



* 동물이 먹을 수 없는 종류라면..! 


반쓰레기



간단하게 생각을 해보면 뼈나 껍질은 동물이 먹지 못하죠. 즉 이런 종류들은 간단하게 일반쓰레기로 분류를 하여 처리를 해주시면 된다라는 것이죠. 아무튼 이렇게 해서 간단하게 궁금증 해결을 좀 해보았는데요.





요즈음은 음식물쓰레기도 비용을 부담하고 처리를 해야하는 만큼 조금이라도 더 양을 줄이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환경적으로도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바나나껍질 활용법 몇가지 전달을 좀 해드리고자 합니다.



* 토마토의 비료로 사용합니다.


* 식초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축사료로 활용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양은 줄이면서도 다른 곳에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좌우지간 애매하게 생각되는 그 부분 해결하는데 있어서 오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다음 시간에도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