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만 유전 상관관계는

by 교육.com 2017. 4. 25.

각종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는 만큼 평소 체중관리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바로 비만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서 비만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늘은 비만 유전과 관련된 이야기를 좀 해보고자 합니다.





복잡하게 살펴볼 필요없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간단하게 몇가지의 경우로 나누어서 설명을 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부모님이 모두 비만인 경우 [자녀의 2/3 수준이 비만]

* 부모님중 한쪽이 비만인 경우 [자녀의 1/2 수준이 비만]

* 부모님 모두 비만이 아닌 경우 [자녀의 10% 미만이 비만]



위의 결과가 말해주는 한가지 유전에 의해서 비만이 될 확률 역시도 크다라고 할 수가 있다라는 것이죠.





다만 중요한건 이러한 유전적인 요소가 절대적인건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확률이라는 것이 사춘기가 지나면서 확 떨어지게 된다라는 것입니다. 이를 달리 말하자면 유전적인 요소도 중요하기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환경적인 요소의 중요성이 더욱 더 강조가 된다라는 것이죠.





그래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것이 결론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앞에서도 말씀을 드린 것처럼 비만이라는 것은 단순히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우리 건강상에 있어서 상당히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다라는 사실 기억을 해두시면서 꼭 관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