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전문직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어떠한 직업이라고 설명할 필요도 없을만큼 너무나도 잘 알려진 직업 바로 [세무사]가 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아마 다들 꿈꾸고 있는 직업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잘 아시겠지만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뉘는데요. 이제 막 준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간단하게 세무시 시험과목에 관한 정보에 대해서 전달을 좀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제가 달리 설명할 내용은 없지 않을까 하는군요. 간단하게 위의 표 참고를 해주시면 시험과목에 관한 부분은 물론 시험시간이나 시험방법에 관한 내용까지 한번에 확인을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차시험의 경우 각각의 과목에 대해서 40점 이상을 취득하고 전 과목을 대상으로 하여 평균 60점 이상을 득점하게 되면 합격이 되는데요. 여타의 자격증과 별반 다를 것이 없는 합격기준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다만 2차의 경우는 합격기준이 다소 까다롭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한번 살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합격 기준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아무래도 1차보다 2차의 합격률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죠.
2차까지 합격을 해야지만 최종합격을 하는 것이라고 볼 수가 있겠는데요. 합격률이 결코 높지는 않은 그만큼 어려운 시험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다라는 이야기가 아닐까 하는데요. 아무쪼록 모두들 열심히 하셔서 꼭 원하시는 결과 얻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