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쁘면 기쁘다고 슬프면 슬프다고 이유없이 그냥 마시게 되는 음료라고 이야기를 해야하나요. 바로 술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한잔씩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식과도 전해져오는 이야기 한가지가 있죠.
" 술이랑 이온음료랑 같이 마시면 더 빨리 취한다..?"
라는 내용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거의 뭐 정설이라 여겨질만큼 거의 모든 분들에게 알려져있는 이야기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이러한 생각을 가지게끔 하는 한가지 이유라 한다면 이온음료가 알콜성분의 흡수를 더욱 더 빨리 할것이다라는 추측때문인데요. 언뜻 생각하면 그럴듯한 이유일 수도 있겟습니다만 사실 이는 잘못된 내용이라고 하는군요. 술마실때 이온음료를 같이 섭취하게 되는 경우 빨리 취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알코올의 배출을 돕는다고 하는데요.
*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과는 반대되는 이야기..!
: 알코올을 희석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 더 빨리 배출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우리가 알고 있던 이야기와는 거의 뭐 정 반대가 되는 내용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가 있겠는데요.
또 한가지 더 알아두셔야 하는 내용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요즈음 에너지음료 많이들 드시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에너지음료에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성분이 있죠. 바로 카페인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이 카페인의 경우 술이 빨리 흡수가 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즉 고카페인 음료인 각종 에너지음료들과 함께 술을 마시는건 절대적으로 피해야 한다라는 것이죠. 절대적이라고 이야기를 한 이유는 그럴만한 다음과 같은 사고가 있었기 때문이죠.
어떠한 사고였는지에 관한 내용 자세하게 접할 수 있는 기사인데요. 아무튼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섞어 마시다가 호흡곤란 증세를 겪어 나중에는 일어나지 말아야할 일이 발생을 했다라는 내용이 되겠습니다.
단순히 더 빨리 취하니깐 섞어먹지 말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정말 큰일이 날 수도 있으니 절대적으로 피하셔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전에 우선은 과음 자체를 하지 말도록 해야하는 것이 건강을 위해서 중요하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