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렷을적부터 항상 꿈꿔오던 한가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자동차를 운전하는 꿈이었죠. 그래서 성인이 되자마자 바로 운전면허증 시험을 치뤘고 지금은 나름대로 조그마하나 중고차 한대를 운전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운전을 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잘 아시겠지만 자동차에 관한 욕심 다들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아무래도 남성분들이라면 그 욕심이 더더욱 크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 최근 들어서 저의 눈길을 유독 끄는 한가지 자동차가 있으니 바로 쉐보레 임팔라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실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라고 하죠. 사진을 통해서 보신 분들은 다들 잘 아실거라 생각을 합니다. 날렵하면서도 고급적인 외관과 함께 깔끔한 실내까지 대형차는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잘 보여주는 차량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나름대로 가장 궁금한 두가지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마 여러분들도 다들 궁금해하실거라 생각을 하는데 바로 연비에 관한 부분과 쉐보레 임팔라 디젤에 관한 부분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우선 연비부터 알아보니 이렇더라구요. 우리나라에 출시가 되면서 아무래도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차량은 현대의 그랜져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랜져와 비교를 해서 임팔라의 연비가 조금은 떨어진다라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그랜져의 경우는 10.4-14 정도였던 반면 임파라의 경우 9.2-10.5 정도라고 할 수가 있었으니 말이죠. 만약 디젤이라면 이보다는 좀 더 높은 연비가 나올 것이고 자동차 힘도 좋아질텐데 그렇다면 과연 출시는 될런지에 대한 궁금증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더라구요.
사실 뭐 제가 여기서 이렇다 저렇다 단정을 지을 수 없는 부분이고 다만 한가지 디젤이 출시가 될 가능성은 상당히 낮은편이라고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생각을 해봐도 미국을 타겟으로 한 차량이고 미국은 기름값이 싸니 굳이 우리나라를 타겟으로 해서 또 디젤을 출시할 필요는 없지 않나 하는 생각이죠. 그래도 출시가 되면 더 많은 인기를 끌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