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있는 별을 보면 어떠한 특정한 형태를 띄고 있는듯한 몇몇 종류들이 있는데요. 우리는 그러한 형태를 보면서 나름의 이름을 정해서 부르고 있죠. 다들 잘 아시는 몇가지 명칭이라 한다면 북두칠성이나 카시오페아 등이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아마 한번쯤은 다들 이런 별자리를 찾아본다고 저녁 하늘을 본 경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무조건 저녁에만 별자리를 관찰할 수가 있는 것이 아닌 환한 낮에도 보고 싶은 별자리를 보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바로 스텔라리움이라는 프로그램 덕분이라고 할 수가 있죠.
*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자면..?!
: 컴퓨터에서 별자리를 볼 수 있는 가상 천문대 프로그램
간단하게 해당 프로그램에 관한 소개를 해봤는데요. 이미 여러분들 모두가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들 잘 아시고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이유야 어찌되었건 여러분들은 지금 스텔라리움 구버전을 필요로 하시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구버전을 구할 수 있는지 따로 확인을 하지 않아서 잘 모르기는 하겠지만 사실 더 간단하게 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좀 전해드리고자 하는군요.
바로 검색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검색사이트에 스텔라리움이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는 결과를 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검색을 하신 다음 해당 이미지를 눌러주시게 되면 바로 다운할 수있는 곳으로 이동을 할 수가 있게 되겠는데요.
클릭을 하신 다음 이동을 한 페이지의 하단에 보시면 버전이라고 되어있는 항목 발견하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버전을 눌러주시게 되면 8.0부터 시작을 해서 이제까지 업데이트가 된 항목들을 볼 수가 있으신데요. 이중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항목의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라고 되어있는 부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활용하시는 것이 가능하겠습니다.
다들 잘 하셨으리라 생각을 하는군요. 아무튼 꼭 스텔라리움뿐만 아니라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여타의 프로그램들 역시도 과거에 나온 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