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메리카노 원가 궁금증 해결해보자

by 교육.com 2016. 11. 4.

국민음료로써 자리를 잡았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상당히 많은 분들이 즐겨드시는 음료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바로 아메리카노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친구들과 만나서 수다를 떨면서 한잔씩은 물론 식사 후에 꼭 챙겨드시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이 선호하는 커피 브랜드가 있는지 말이죠. 혹시 그 브랜드에서 얼마를 주고 커피를 사서 드시는지 말이죠. 너무 비싸다라거나 혹은 왜 이렇게 저렴한지에 대한 생각 한번쯤은 해보셨으리라 생각을 하는데요. 사실 알고보면 아메리카노 원가는 그렇게 많은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론 모든 곳의 원가가 동일하다고 이야기를 할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만 그래도 어느 평균이라는 것이 있다라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죠.



* 원가는 얼마인가요..?

: 약 500원 정도라고 합니다.



굳이 놀래시는 분들도 없으리라 생각을 하는 것이 워낙에 잘 알려진 내용이 아닐까 생각을 해서 말이죠.





원가를 생각하고서 우리가 사먹는 아메리카노의 가격을 생각해보면 그렇게 저렴한건 아니구나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하는데요. 사실 그럼에도 불구를 하고 카페에 가게 되는 이유가 있다고 한다면 단순히 음료만을 마시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 공간 안에서의 여유를 즐기기 위한 목적이 크다라는 것인데요.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 공간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고정적으로 들어가야하는 비용이 발생하기 마련이죠.



* 임대료

* 인권비



등등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그래서 다소 비싼 가격의 가격이 붙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만약 나는 커피만 마시려고 가는건데 왜 이렇게 비싸게 사야하냐 불만을 가지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편의점을 가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편의점에서 취급을 하는 원두 역시 최상급만을 대상으로 한다고 하니 맛에 있어서 부족할건 없다라고 합니다. 그러니 혹시나 가격이 아깝다면 편의점으로 가셔도 무방하다라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아무튼 오늘 전해드리고자 하는 이야기는 여기까지인데요. 어떻게 궁금증이 좀 해결이 되셨는지 모르겠군요. 그러면 저는 다음 시간에 또 다른 이야기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