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이야기를 하는 살이 찌는 순서라 한다면 하체부터 시작을 해서 상체라고 이야기를 하죠. 그중에서도 가장 마지막에 찌는 순서라 한다면 바로 얼굴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즉 딱히 얼굴살 찌는 이유라고 할말은 없지 않을까 합니다.
그냥 이제까지 살이 쪄와서 마지막에 얼굴까지 살이 붙어서 티가 나는 것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매일마다 거울을 통해서 가장 많이 보는 것이 얼굴이고 그래서 얼굴에만 유독 살이 쪄보이는 것과 같은 착각을 할 수가 있다라는 것이죠. 얼굴에 살이 너무 없는 것도 문제가 되겠지만 살이 너무 많은 경우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밖에 없는 일인데요.
좌우지간 얼굴에 살이 붙었다라는 것은 몸 전체적으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라는 의미로 생각을 할 수가 있기에 특별히 얼굴살만 빠지게끔 하는 방법을 찾아 다닐것이 아니라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얼굴살도 자연스럽게 빠지게 되겠습니다.
다만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유독 얼굴만 계속해서 살이 빠지지 않는다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한대요. 이러한 경우 건강상에 문제를 의심해볼 수도 있다고 하죠.
* 침샘비대증이란?
: 침샘이 정상보다 발달하게 되는 질환
앞에서도 이야기를 한 침샘비대증이라는 질환때문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침샘이 정상보다 발달을 하면서 얼굴이 부어보이는 것과 같은 현상을 띄게 된다라는 것입니다.
특히나 야식을 즐긴다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드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발생을 할 수가 있다라고 하니 다이어트를 해도 얼굴만 유독 살이 빠지지 않는 분들이라면 침샘비대증을 한번 의심해보셔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무조건 그렇다라는 것은 아닌 정확한건 병원을 가보셔야 하겠습니다.
좌우지간 앞에서도 이야기를 했지만 살이라는게 적당히 있기는 해야겠지만 많이 찌는 경우 스트레스로 작용을 할 수도 있죠. 그래서 요즈음 브이라인리프팅과 같은 방법을 통해서 좀 더 날렵한 얼굴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물론 외모를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전에 우선은 충분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건강부터 찾아보는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해보는군요. 그래도 안된다면 외부의 힘을 빌리는 방법을 생각해보셔도 늦지 않으리라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모두들 건강과 함께 아름다움 동시에 잡아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