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대표적인 영어 말하기 시험이라 한다면 역시나 [오픽][토익스피킹] 정도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다들 이 두가지 중 한가지 시험을 치르고자 하시는 분들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말하는 능력을 인증하기 위한 시험이라는 점은 동일하지만 점수체계나 시험방식에 있어서는 당연히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는 일이죠.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각각의 시험에 대한 좀 더 세부적인 차이점에 관한 이야기를 좀 전해볼까 하는데요. 간단하게 토스부터 살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스피킹에 관해서 간단한 표로 살펴봤고 그러면 계속해서 오픽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토익스프킹에 이어서 오픽에 관한 부분도 역시나 표를 통해서 간단하게 살펴봤는데요. 두 시험의 차이점에 대해서 보이시는게 있으신지요.
어떠한 차이점이 있건 결국은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나 생각을 하는데요. 그래서 주의깊게 살펴봐야 하는 차이점이 있으니 바로 시험 진행에 관한 방식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좀 해보자면 기본적으로 얼마나 능숙하게 영어를 구사하느냐는 동일한 기준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울러 [오픽]의 경우 특정한 주제를 두고서 말을 하는 것에 대한 평기를 중점적으로 하는 반면 [토익스피킹]의 경우 발음이나 문법 등의 사항에 중요도를 두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차이를 알아두신다면 시험에서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마지막으로 오늘 이야기는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