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기업에 취업을 하고자 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과정이면서도 가장 까다로운 과정이라 할만한 한가지 바로 자소서를 작성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글로써 나를 어필해야 한다라는 것이 상당히 힘들고 어려운 일일 수가 있는데요.
많이 작성을 해본 이야기가 아니라 아마 자소서첨삭사이트를 통해서 도움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도 분명 있으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으면 좋겠지만 사실 저는 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경제적인 여건도 되지 않았던터라 나름의 방법을 통해서 자소서를 수정해나갔는데요. 제가 했던 방법들 간단하게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이 읽도록 했습니다.
혼자서 아무리 잘 작성을 한다고 할지라도 사실 그런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죠. 정말 잘 작성한 자소서는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이 본다 할지라도 뭔가 인상에 남기 마련이죠. 그래서 나름 수정을 해가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을 들을 수 있도록 수정해나갔습니다.
* 학교의 프로그램을 이용했습니다.
각 대학별로 취업성공을 지원하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나에게 도움이 될만한 프로그램이라 생각을 하면 별다른 고민없이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참여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죠.
* 무료로 해주는 곳을 찾아다녔습니다.
요즈음은 비용을 지불하고서 첨삭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 계속해서 많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잘 찾아보면 이벤트성으로 혹은 무료로 첨삭을 해주는 곳을 찾을 수가 있죠. 아마 지금도 그런 곳은 분명히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최대한 활용해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나름의 노력에 관한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전문가에게 첨삭을 받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자소서라는 것은 여러분들의 이야기라는 것이죠. 그래서 중요한 것이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나가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수많은 자소서를 본 인사담당자들에게 있어서 누구의 도움을 받았는지 정말 자신의 이야기를 작성하였는지를 구별하는건 큰 일도 아니라고 할 수가 있겠죠. 아무튼 모두들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