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정보를 책임져요!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계산 결과

by 돈대 2021. 12. 29.

군생활 동안에 잘만 한다면 꽤 큰 목돈을 만질 수 있는 재테크가 가능하죠. 최고 연 금리 5.5%를 제공하는 군인 전용 적금 덕분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그래서 말인데 오늘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계산을 통해서 얼마나 큰돈을 마련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계산 결과가 궁금하신 분들은 바로 아래에 있는 정보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목록

  1.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 특징
  2.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계산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계산 결과

1. 장병내일준비적금 상품 특징

이자를 계산하기 이전에 앞서서 알아두어야만 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 관련한 정보가 있습니다. 바로 저축금액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장병내일준비적금을 통해서 저축할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한번 체크를 해보자면요.

 

저축금액

  • 최소 월 1천원 - 20만원
  • 최대 저축한도 월 40만원

 

은행 한 군데를 통해서 최대 20만원까지 저축하는 것이 가능하며 은행 두 군데에서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게 되는 경우 각각 20만원의 저축을 통해서 한 달 최대 40만원까지 저축을 하시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축 가능 금액은 파악을 하였고 이제 이자 계산을 위한 두 번째 정보 살펴보셔야 하겠는데요. 바로 이율이 되겠습니다. 표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금리를 적용받게 되는지 체크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계약기간 최종이율
6개월 이상 - 12개월 미만 최저 연3.5% - 최고 연4.0%
12개월 이상 -15개월 미만 최저 연4.0% - 최고 연4.5%
15개월 이상 - 24개월 미만 최저 연5.0% - 최고 연5.5%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계약기간에 따라서 적용되는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최고 이율을 적용받기 위해서는 적금 가입 이후 15개월 이상 유지를 하시는 것이 좋겠죠.

최고 금리의 경우 급여이체실적 및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 보유 시 연 0.5% 금리 우대를 통해서 적용이 되며 해당 기준은 국민은행의 우대 금리 기준으로써 우리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등 은행의 종류에 따라서 우대 이율 적용 기준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2.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계산

바로 위에 있는 내용을 통해서 적용받을 수 있는 최고 금리와 저축 최대 가능 금액에 관해서 체크를 해봤습니다. 이 기준을 토대로 하여 장병내일준비적금으로 어느 정도의 목돈을 마련하는 것이 가능한지 한번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계산 결과

아래에서 보시는 이자 계산 결과는 40만원씩 24개월 간 5.5% 금리를 적용하여 얻은 결과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분 만기금액 이자
비과세 10,150,000원 550,000원
일반과세 (세후) 10,065,300원 465,300원

 

비과세를 기준으로 하여 이자 550,000을 더하여 총 10,150,000원이라는 목돈을 마련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제대 이후 학자금으로 사용을 하거나 혹은 각자의 필요에 따라서 충분히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목돈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물론 위에서 계산한 결과는 최대한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기준으로 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여러분들이 한 달에 저축 가능한 금액과 기간에 따라서 아울러 우대 이율 적용 유무에 따라서 마련 가능한 목돈의 규모 및 이자는 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말인데 여러분들의 적금 계획에 맞는 이자 계산은 직접 해보셔야만 하겠습니다. 예금 및 적금 계산기를 통해서 그 결과 간단하게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으니 결과 확인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kbstar.com] 통해서 계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까지 장병내일준비적금 이자 계산 예시는 물론 직접 계산해보실 수 있는 홈페이지까지 안내를 좀 해드렸는데요. 군 생활 잘 활용하시면 충분히 큰 목돈 마련할 수 있으니 장병내일준비적금 잘 활용해보시길 바라겠고 저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군인 분들이 함께 보시면 좋은 글도 함께 정리를 해두었으니 숨은 돈 찾는 방법, kt 군인 요금제 전역 후 변경 천천히 읽어보시고 많은 도움 얻어가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