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정보를 책임져요!

전주 아파트 분양 계획 정보

by 돈대 2021. 12. 3.

다들 준비 착실히 잘하고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새 집으로 이사를 가고자 하는건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의 똑같은 바람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전주 아파트 분양 계획 관련 정보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볼까 합니다. 복잡하게 살펴볼 것도 아니고 바로 아래에 정리된 핵심 정보 지금 바로 파악하시고 이사 계획 세워보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전주 아파트 분양

1. 전주 서신 더샵 비발디

분양 예정인 전주의 아파트로 가장 먼저 알려드리자 하는 곳 바로 전주 서신 더샵 비발디라는 곳이 되겠습니다.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에 위치하고 있는 1,986세대의 엄청난 대단지라고 할 수 있죠. 이 중에서 1,179세대 분양을 진행합니다. 분양 시기는 2022년으로 예정이 되어있는데요. 시공사의 경우 포스코건설, 한라건설이 되겠습니다. 총 28개의 동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가장 높은 동은 20층이고 세대당 1.4대 주차 가능하다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단지에서 293m 떨어진 곳에 전주서신초등학교가 있으며 전주기전중학교와 전주한일고등학교 배정을 받게 되겠습니다. 특히나 초등학교의 경우 상당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충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당한 청약 경쟁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서신동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총 29단지 중 2위라는 인기 순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은 물론 전주시 완산구를 기준으로 하였을때 총 236단지 중에서 4위라는 아주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었다는 것이죠. 아울러 이전에 완산구 서신동에서 분양이 된 아파트의 경쟁률 보시면 얼마나 인기가 많은 동네인지 가늠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2020년 11월이 분양이 되었던 전주 서신동 플러스 리버하임의 경우 최고 경쟁률 33.1:1을 보였다고 하죠.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청약을 넣어보지 않을까 예상이 되는 인지 아파트 단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해당 단지에 관한 좀 더 상세한 정보는 이곳을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전주 에코시티 더샵 16블록 4차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 2가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은 576세대의 다소 작은 규모의 아파트 단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총 576세대 중 576세대 전부 분양 진행하게 되겠고 시공사는 (주)포스코건설이 되겠습니다. 가장 높은 동은 30층이며 역시나 인기 많은 단지라고 할 수 있는 것이 송천동2가 기준 총 31단지 중에서 인기 순위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주시 덕진구 기준으로는 6위라는 인기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학군의 경우 전주화정초등학교, 전주오송중학교, 전주솔내고등학교를 배정받게 됩니다.

 

역시나 상당한 인기를 누리지 않을까 예상이 되는 것이 2019년 10월에 분양이 되었던 2023년 3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포레 나전 주 에코시티의 경우 최고 경쟁률이 무려 309:1을 기록하였다는 것입니다. 경쟁률도 그렇고 아마 분양가 많이들 궁금해하실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아래 내용 바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직까지 분양이 되지 않은 만큼 정확한 분양가는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만 대락 어느 정도 하겠다 하는 짐작은 해보실 수 있는 자료는 전해드릴 수 있을 듯합니다. 이곳에 들어가 보시면 주변 아파트의 시세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지도 보실 수가 있겠는데요. 여러분들도 지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략 4.5억에서 최고 7.2억까지 가격 형성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대부분 4억대 중반 정도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니 분양가도 대충 어느 정도 되겠다 예측해보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3. 삼청 주공 3단지 재건축

마지막으로 전해드리고자 하는 전주 아파트 분양 계획 바로 삼청 주공 3단지재건축이 되겠습니다.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1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602세대의 작은 크지 않은 규모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만 사실 근처에 상당히 많은 아파트들이 있어 대단지라 이야기를 해도 무관하지 않나 판단이 되는데요. 분양시기는 아직까지 정해지지 않은 상황으로 시공사는 코오롱글로벌(주) 그리고 시행사는 삼청주공3 재건축 정비사업조합이 되겠습니다.

전주삼천초등학교, 전구기전중학교, 전주신흥고등학교 배정을 받아 입학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삼천동 1가에 분양이 예정되어 있는 몇몇 단지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삼천 신원 리브웰과 세경 재건축이 있습니다. 해당 아파트 단지에 관한 좀 더 상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주 아파트 분양 계획과 관련하여 정보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궁금증 해결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군요. 아무쪼록 준비 잘하셔서 꼭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아파트로 이사 가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