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센터 방문하지 않으셔도 집에서 원하시는 서류 간단하게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다들 주민등록등본 필요로 하실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바로 발급받아 보실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홈페이지 바로 하단에 정리해두었으니 지금 이동하셔서 발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1.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수수료 없이 무료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기본적으로 프린터와 공동 인증서는 가지고 있어야만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고서 발급 방법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발급을 위해서 우선 정부24 홈페이지 중에서도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하단 버튼 이용하셔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있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면 발급이라는 버튼 보이실 텐데요. 해당 버튼 선택하신 다음 비회원 신청하기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약관 동의 ▶ 신청인 정보 입력 ▶ 주민등록상 주소 확인 ▶ 온라인 발급 신청 ▶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주시면 간단하게 프린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2. 주민등록등본 pdf 저장
출력을 하는 것이 아닌 pdf 파일로 저장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인쇄 과정에서 간단하게 설정만 변경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앞서서 알려드린 과정대로 진행을 하시면 주민등록등본 이미지가 나오게 되고 이미지가 있는 창 우측 상단에 보시면 인쇄라는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쇄 버튼을 눌러주신 다음 대상이라는 메뉴에서 pdf로 저장이라는 메뉴만 선택하시면 바로 pdf 파일로 컴퓨터에 저장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3. 주민등록등본 무인발급기
프린터가 없다거나 혹은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는 것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동네 가까운 곳에 위치한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무인발급기 이용 시간은 24시간이며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200원의 수수료가 발생을 한다는 점 알아두시고 위치 바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에 있는 무인발급기 위치 손쉽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여러분들이 위치하고 있는 곳에 최대한 가까운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하실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까지 주민등록등본 온라인 발급 및 pdf 저장 방법까지 함께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필요한 서류 집에서도 편리하게 발급받아 보시길 바라면서 오늘 이야기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 되는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