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 버튼만 잘 알아둔다면 너무나도 쉽게 활용이 가능한 설정 한가지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바로 한글 구역나누기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바로 어떻게 활용을 하는지 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한글을 열어주신 다음 텍스트를 입력해주시고서
* 쪽이라는 탭에 있는 [단▼] 메뉴를 눌러 나누고자 하는 수를 선택해주시게 되면
▼
*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구역이 나눠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앞에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그냥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만 알면 아주 간단하게 활용을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여기엣 좀 더 발전된 구역나누기를 좀 알려드리자면요. [단▼]을 눌러주시는 것이 아니라 [단▼] 바로 위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시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눌러주시게 되면 단 설정이라는 새로운 창이 나오게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겠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단을 나누기 위한 메뉴를 선택할 수가 있는 것은 물론 너비나 간격에 대해서 직접 숫자를 입력함으로써 설정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라는 것이죠.
모양의 선택과 함께 숫자를 입력을 마무리하신 다음 설정 버튼 눌러주시면 각자가 원하는 좀 더 섬세한 구역나누기 작업을 하실 수가 있다라는 점도 함꼐 알아두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음 시간에도 역시나 여러분들이 원하는 좀 더 완성도 높은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각종 기능들 알려드릴 수 있을 것을 약속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마무리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