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문서를 작성하건 문서작성에 있어서 중요한 한가지 바로 읽는 사람이 불편함 없도록 내용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그 형태를 적절하게 설정을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그 설정이라 함은 다양한 내용들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오늘은 한글 문단 간격을 조절하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 가져볼까 하는데요.
문단의 구분을 위해서 적절한 간격이 있어야 한다라는건 굳이 뭐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아무튼 간단하게 설정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우선 한글을 실행해주신 다음 상단에 있는 [편집]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신 다음 하단에 있는 [문단모양]이라는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문단모양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 되겠는데요. 빨간색으로 표시를 좀 해두었죠. [문단아래]라는 곳의 pt를 지정함으로써 그 간격을 지정할 수가 있겠습니다.
아울러 해당 창에서 줄 맞추기를 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줄 간격의 조절을 통해서 좀 더 읽기 쉬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하는 것이 가능하니 해당 설정도 참고를 해주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군요.
아무튼 오늘은 좀 더 읽기 편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역시나 좀 더 깔끔한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다양한 팁에 대해서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