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한 온도의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게 되는 경우 컴퓨터의 성능에 관한 문제는 물론이거니와 더 심각한 경우에는 고장의 문제로 이어질 수가 있으니 수명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그래서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물론 평소 한번씩 온도를 체크해주시는것 역시도 상당히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이를 위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real temp라는 것이 되겠습니다. 별다른 기능없이 그냥 정말 내가 궁금한 온도에 관해서만 깔끔하게 확인을 하는 것이 가능한 아주 심플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혹시나 온도를 체크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을 하신 다음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실행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의 실행화면을 보실 수가 있게 되겠는데요. 앞에서 말씀을 드렸던것처럼 내가 필요한 정보만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으시겠습니다.
다들 체크를 해주시고 있으신지요. 중요한건 단순히 온도가 얼마인지 숫자상으로만 체크를 한다라는건 아무런 의미가 없다라는 사실이죠.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 온도를 확인하고서 지금 문제가 있는 상황인지 판단을 할 수 있는 기준이라는 것이 있어야 한다라는 것인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0 - 55 도: 적정
* 56 - 65 도: 다소 높음
* 66 - 80 도:높음
cpu와 그래픽카드를 기준으로 알아본 내용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서 온도를 체크한 이후 높다고 판단이 된다라면 적절한 조치를 취해주셔야만 하겠는데요.
통풍이 잘되는 곳에 위치를 시키는 것은 물론 혹시나 먼지가 많이 끼여있지 않은지 상태를 파악하고 아울러 쿨러의 상태까지 지켜보셔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무튼 결론은 온도가 너무 높은 환경에서 작동을 시키는 경우 성능과 수명에 문제가 생길 수가 있으니 반드시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주어야 한다라는 것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