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자의 필요에 따라 아마 다들 자격증 재발급하고자 하시는 여러분들이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 바로 하단에 연결을 해두었으니 자격증 분실하신 분들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하게 신청하시고 다시 자격증 발급받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1. 온라인 재발급 신청
앞서서 말씀드린 것처럼 온라인을 통해서 간단하게 자격증을 재발급 받아보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바로 신청하실 수 있도록 재발급 신청이 가능한 홈페이지 안래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신 다음 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개인 정보 간단하게 입력을 해주시면 인터넷을 통해서 바로 발급을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단 인터넷 발급을 신청함에 있어서 3 x 4cm 증명사진 파일과 공인인증서의 준비는 기본이며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신청을 하셔야만 발급을 받아보실 수 있다는 점 기억을 해두셔야 하겠습니다.
2. 오프라인 재발급 신청
앞서서 말씀드린 증명사진 파일이나 공인인증서 및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거나 혹은 온라인 발급 신청이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을 하셔서 신청을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재발급해주는 기관은 주민센터입니다. 여러분들이 거주하고 있으신 곳의 주민센터 방문하셔서 재발급 신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1장과 함께 재발급 수수료 2,000원 준비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을 하시는 경우 소요시간 약 7일이라는 점도 함께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3. 자격증 신규 발급 신청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요양보호사 자격증의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처음으로 자격증을 발급 신청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바로 위에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규 발급을 신청하시는 것이 가능한 것은 물론 주민센터를 통해서도 마찬가지로 자격증을 신청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신규로 자격증을 발급하시는 경우 요양보호사 교육수료증명서, 실습확인서 등의 서류를 준비하셔야 하며 10,000원 수수료도 함께 준비를 해주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재발급 관련 정보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편하신 방법대로 재발급 신청해보시길 바라겠고 저는 또 다른 정보로 다음에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