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정보를 책임져요!

복지로 청년월세지원 모의계산 신청방법

by 돈대 2022. 10. 11.

청년 분들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위한 복지 혜택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청년월세지원 복지가 되겠는데요. 내가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청년월세지원 모의계산 가능한 홈페이지 바로 아래쪽에 연결해두었으니 지금 계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청년월세지원 모의계산

 

복지로 청년월세지원 모의계산

1. 청년월세지원 대상

청년월세지원 복지는 현재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이라는 이름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아닌 일정한 조건을 갖추신 분들에 한해서 복지 혜택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

 

만 19세부터 34세까지 독립 거주 무주택 청년 중 청년 독립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도 원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청년에 대해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청년월세지원 조건

 

조건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따로 정리되어 있으니 청년월세지원 신청하시기 이전에 미리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청년월세지원 금액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금액에 관한 부분인데요. 월 최대 20만원까지 최대 12개월 동안 매월 분할하여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아울러 실제 월세 범위 내의 범위 안에서만 지원을 하며 아울러 임차보증금이나 관리비 등은 제외를 하고 지원을 한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3. 청년월세지원 계산

내가 지원을 했을 때 얼마의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 미리 모의계산을 해보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모의계산을 하시는 것이 가능한데요. 하단에 있는 복지로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지금 바로 계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복지로 모의계산

 

모의계산 페이지로 이동을 하신 다음 주민등록상 출생년월일, 부모와 동거여부, 혼인 여부, 지자체 자체 청년월세지원금 수급 여부, 청년 가구원 중 주택소유 여부, 임대차 유형, 지원제외 주택 항목, 임차계약 방식, 임차계약 임차료, 청년 가구의 가구원수, 주거급여 수급여부 및 청년 가구의 소득금액과 재산금액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입력을 해주시고 나면 여러분들이 입력을 한 조건을 반영하여 한 달에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을 간단하게 확인해보실 수가 있게 되겠습니다.

 

4. 청년월세지원 신청방법

두 가지의 방법으로 신청을 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혹은 복지로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시는 것이 가능한데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하단에 있는 복지로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지금 바로 신청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청년월세지원 신청

 

5. 청년월세지원 신청서류

준비하셔야 할 서류가 꽤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월세지원 신청서, 소득 재산 신고서, 임대차계약서 및 월세이체 증빙서류, 서약서, 통장 사본, 청년 및 부모의 가족관계 증명서, 배우자 및 배우자 부모의 가족관계 증명서를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필요한 경우 몇 가지의 서류를 더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준비하셔야 할 추가 서류는 또 따로 정리를 해두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월세지원 신청서류

 

6. 청년월세지원 신청서

신청서도 미리 확인해보시고 작성해두신다면 좀 더 수월하게 청년월세지원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서 양식 역시 따로 준비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출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청년월세지원 신청서

 

그래서 오늘은 청년월세지원 모의계산 및 해당 복지 혜택에 관한 주요 정보 함께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복지 혜택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 되는 글 ◾

근로복지넷 콘도 휴양소 지원 신청방법 가격

중소기업 취업자 소득세 감면신청서 연령 계산기 신청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