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눈 건강을 책임져주는 대표적인 채소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바로 당근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우리가 당근을 통해서 특히나 눈 건강을 신경써주어야만 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혹시나 우리 신체 부위 중에서 가장 빨리 노화가 진행되는 곳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다름 아닌 눈이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피부 노화만 신경을 써야하는 것이 아니라 눈 역시도 노화가 빨리 진행이 되지 않도록 아울러 건강을 위해서 당근 꼭 챙겨주셔야만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군요.
그래서 말인데 당근도 좀 더 건강하게 드시는 것이 좋답니다. 두 사람이 똑같은 무게의 똑같은 크기의 당근 하나씩을 먹는다고 해서 똑같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절대로 같을 수가 없다는 것이죠. 핵심은 어떻게 요리를 해서 먹느냐 하는 것인데요.
당근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가 되어있답니다. 중요한건 이 영양소가 기름에 잘 녹는 지용성 비타민이라는 사실인데요. 지용성 비타민? 잘 녹아? 대충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감이 잡히시지 않을까 하는데요.
* 당근은 기름에 조리를 해서 드셔야 합니다!
앞에서도 이야기를 한 것처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영양소는 기름에 잘 녹는 성질이 있답니다. 즉 기름에 조리를 해야 잘 녹고 우리 몸에 흡수가 되는 양이 많아진다는 이야기죠. 똑같은 크기의 똑같은 무게의 당근 하나를 먹어도 조리법에 따라서 우리 눈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효능은 천지차이라는 것인데요.
생으로 당근을 먹어도 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좀 더 건강하게 베타카로틴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당근은 꼭 기름에 조리를 해서 드시는게 어떨까 의견 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