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정보를 책임져요!

kb 국민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만기해지 수령 금액

by 돈대 2022. 10. 11.

군인을 위한 가장 확실한 재테크 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바로 국민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는 것이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높은 금리로 군 복무 기간 동안 목돈을 제대로 만들 수가 있기 때문이죠. 상세한 내용은 바로 아래에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1. 가입 대상

신규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원본을 제출할 수 있는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대체복무요원, 사회복무요원이라면 누구건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2. 가입 방법

복부 중인 소속 부대 또는 소속기관 등에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하여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서류와 함께 신분증 챙기셔서 국민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셔서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직접 방문을 하는 것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비대면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규로 가입을 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kb스타뱅킹 이용하셔서 간단하게 적금 가입하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어플 설치하셔서 적금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군적금 온라인 가입 신청

 

3. 만기 해지

가입을 하는 것은 온라인 비대면으로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해지의 경우 반드시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해지를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해지를 위해 따로 챙기셔야 하는 준비물은 없습니다. 신분증과 함께 통장 챙기셔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장을 분실한 경우 따로 챙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4. 금리

경우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24개월 기준 연 최고 5.5% 금리로 적금을 가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한 달 최대 20만원까지 저축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월 20만원 5.5% 금리를 통해 만기 수령을 통해 받을 수 있는 금액 간단하게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군적금 만기 수령액

 

5. 자동 이체

월 1천원에서 앞서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대 20만원까지 저축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만기일 전일까지 자유롭게 저축을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매번 저축을 하는 것이 힘들다면 자동 이체를 걸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군적금 자동 이체 방법

 

6. 40만원 저축 방법

최대 20만원까지 저축이 가능합니다. 중요한건 국민은행을 통해서만 20만원을 저축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달리 이야기를 하자면 다른 은행의 군적금 가입을 통해서 추가적으로 20만원을 저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두 곳의 은행을 통해 군적금을 가입하는 경우 한 달 최대 40만원까지 저축을 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국민은행에서만 가입을 할 것이 아니라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등의 장병내일적금 역시도 추가적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까지 국민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관련한 정보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는데요. 군 생활 동안 성공적인 재테크 하시길 바라며 아울러 건강하게 군 생활 잘 마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 되는 글 ◾

국민은행 무직자 비상금 대출 이자 상환방법

전권 무료 만화 스포츠 경향 신문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