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의 정보를 책임져요!

자영업자 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 방법

by 돈대 2022. 10. 11.

무언가를 배우는 것만큼이나 가치 있는 일이 또 어디 있을까 하는군요. 그래서 말인데 온라인으로 자영업자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할 수 있는 홈페이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 홈페이지 바로 아래쪽에 연결해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온라인으로 신청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홈페이지

 

자영업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1. 신청 자격

기본적으로 특별한 조건은 없습니다. 누구나 발급을 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합니다만 예외적으로 발급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 만큼 내일배움카드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예정자 이외 재학생, 연 매출 1억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45세 미만의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 특수형태근로 종사자는 제외가 됩니다.

 

2. 사용 기간

실업이나 재직 및 자영업 여부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한번 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발급받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여 5년간 사용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3. 지원 비용

개인에 따라 300만원에서 500만원을 지원합니다. 다만 기억을 해두셔야 할 부분은 지원 금액이 300 - 500만원이라는 것이니 이 금액을 가지고 학원비나 수강료 전부를 결제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달리 이야기를 하자면 자부담하셔야 하는 비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자부담 수준의 경우 직종별 및 취업률 등에 따라서 15 - 55% 정도로 차등 부과가 되며 일반사무, 회계, 요양보호사, 음식 조리, 공예, 바리스타, 제과제빵, 이미용, 문화콘텐츠 제작, 간호조무사의 경우 자부담 5%p 추가 부과된다는 사실 알아두셔야 하겠습니다.

 

4. 신청 준비물

인터넷을 통해서 신청을 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단 hrd-net 로그인이 가능한 아이디가 준비되어 있어야 하며 아울러 내일배움카드 신청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5. 신청 과정

앞서서 말씀드린 것처럼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을 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앞서서 말씀드린 준비물이 다 갖추어졌다면 아래에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과정 보시면서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 과정

 

혹시나 준비물이 갖추어지지 않았거나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직접 기관을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6. 제출 서류

내일배움카드 발급을 위해서 준비하셔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릴 테니 필요하신 서류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간이과세자 (사업자 등록증), 일반 과제사 (사업자 등록증,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부과세 면세사업자 수입액 증명원), 무급 휴직자 (무급휴직 확인서), 미가입 근로자 (근로계약서, 재직증명서, 급여이체 현황 3개월분) 준비하시고 아울러 신분증을 기본이라는 점 기억해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기까지 온라인을 통해 자영업자 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 전해드리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모두들 발급받으셔서 유용하게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도움 되는 글 ◾

내일배움카드 대학생 3학년 실업자 신청 방법

내일배움카드 코딩 무료 온라인 학원 강의 사이트

반응형

댓글